노래방알바 제대로 알고 시작하자.

여성알바

노래방 도우미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다른 여성알바 업종에 비해 수위가 매우 낮은 편이며 티씨는 2022년 기준 4만 3천원이다.

고정의 경우 찡을 떼지 않으면 5~6만원을 받는다. 하루 수입은 20~40정도다.

과거의 노래방

원래 한번 찡을 떼면 3.3이지만 사무실에서 두번 찡을 떼는 경우는 2.8이다.

두번 찡을 떼는 곳으로는 가지말자. 대표적으로 서울 신림지역이 2.8이다.

어느 유흥알바가 그렇듯 당일 번 돈은 당일 지급이다.

서울 기준으로 1시간은 3만 5천원인데 이 돈은 방에서 40분만 채우고 나와도 받을 수 있는 돈이다. 3만 5천원에서 찡을 뗀 뒤, 언니는 2만 8천원을 가져간다.

그리고 반티라는 개념이 있는데 반티의 경우 30분을 기준으로 받는 돈이며, 15분만 채우고 나와도 받을 수 있는 돈이기도 하다.

아마 1만 8천원이나 1만 7천원인데, 사장님이 2만원을 주는 경우도 있다. 언니들은 1만 4천원을 가져가게 된다.

그래서 보통 언니들은 파트너가 진상일 경우 15분 버티다가 나온다. 간혹 진짜 진상중엔 14분만 있게하고 내보내는 경우도 있다.

현재의 노래방

티씨가 오른 지금은 5만원중 실장이 최소 찡떼 7천원을 가져가서 아가씨가 4만 3천원을 받는다.

반티의 경우 최소 방에서 15분을 채우고 나왔을때 2만 5천원을 받아 찡을 떼서 아가씨는 2만원~1만 8천원을 받는다.

지역에 따라 반티 가격이 다른데, 서울 종로는 7천원을 떼서 1만 8천원을 내려주고 왕십리 지역은 2만원을 준다.

팁문화

팁이 나오면 언니가 다 가져가면 된다. 팁을 가져가려는 실장은 질이 나쁜거니 거르자. 퀸알바 언니들과 함께 받은 팁이면, 나눌 필요가 있지만 혼자 받은 팁인데 언니들이 팁을 나누자고 하는 경우 안줘도 된다.

노래방알바 꿀 팁

지정과 보도 아가씨의 차이

지정은 특정 업소에서만 일하는 아가씨고, 보도 아가씨는 보도 사무실 차량을 타고 다니며 여러 업소에서 일하는 아가씨다.

예를 들어 a, b, c 업소가 있으면 a 지정 아가씨는 b, c에서 일하지 않고 a에서만 일한다. 보도 아가씨의 경우 a b c 업소에 다 출근한다. 보도 아가씨를 많이 사용하는편.

노래방알바 보도 사무실중에서도 먹자하는 사무실도 있다.

노래 선곡

  • 손님 나이대에 맞춰서 선곡을 하면 되는데, 뭘 부를지 모를때는 홍진영 노래 아무거나 부르면 분위기도 띄울 수 있고 좋다. 언니들의 애창곡은 홍진영의 따르릉이다. 일하면서 한번은 들어봤을 수 있다. “따르릉 따르릉 내가 네 누나야~” 경쾌하고 재밌는 가사와 신나는 리듬이 분위기 업 시키기에 좋다.
  • 랩을 부르고 싶을 경우, 주로 손님들이 다이나믹 듀오나 드렁큰 타이거(타이거 JK), 윤미래를 선호한다.
  • 방 분위기 보고 너무 축 쳐지는 노래보다는, 신나는 노래를 하는게 좋은데 20대 손님을 만나면 아무거나 불러도 되긴 하지만, 30대 이상으로 올라갈 경우 요즘 노래를 모르니 나이대를 맞춰주자(이런걸로도 꼽준다). 시간이 된다면 3~40 나이대에 유행했던 노래들 연습하는 것도 좋다.
  • 추천 가수 노래 : 리쌍, 홍진영, 쿨, 윤하, 코요태

노도는 주로 맥주를 먹는다. 가끔 소주를 먹는 손님이 있고, 또 아주 가끔 양주를 먹는 손님도 있다. 양주를 먹을땐 작업(술빼기)이 필수다. 업소에서 일할 때 절대로 취하면 안된다.

요즘 술 강요 방은 진상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언니들이랑 같이 방에 들어가면 오빠 왜 술 강요하고 그래~ 라고 옆에서 말해주는 언니들도 있다. 못버티겠으면 손님이 술 강요할땐 나오고 다른방에 들어가자.

그리고 주는 술을 다 마실 필요가 없어서 눈치보며 조금만 먹어도 된다.